실시간 소보신문고기사 구매 게임기 고장-A/S 불만 고발2021/11/20 Q: 고객L씨는 자녀들을 위해 한국닌텐도사 제품 게임기 몇 종을 사주었는데 그런데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 중 한 개가 고장 나 제품회사에 a/s를 요청하였는데 영수증이 없다 하여 주요부품 대는 내야 한다고 하는데(제조일자1년 이상경과)되어 무상a/s는 안 된다 고해서 본지에 민원이 접수되었습니다. A: 본지는 그 내용을 한국니텐도사에 메일로 보내 합리적 해결을 촉구하였습니다. 그러나 한국닌텐도 측은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본지는 기업들이 기술개발이 나 판매실적 만이 아니라 소비자보호에도 소홀하지 않아야 소비자의 사랑 받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 미니골드 환불 불가 정책 고발2021/06/18 미니골드 환불 불가 정책 고발 Q:2021년 06월 14일 오후 6시 30분경, 잠실 롯데몰에 입점한 미니골드에서 약 30만원 가량의 목걸이, 반지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약 30분이 지난, 2021년 06월 14일 오후 7시 경, 단순 변심으로 해당 업체에 환불 요청하였으나 약관상의 이유로 환불 거절 통지 받았습니다. (약관 옆 공란에 환불 취소불가 스탬프인) A:본지는 이 민원을 접수하고 미니골드 소비자 상담실에 제기를 하였으나 담당자는 미리 고객에게 약관을 구두로 알려 주었고 법적으로도 문제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본지는 카드 결제도 2주안에 반품. 환불이 가능한데 약관을 들어 환... 수입 리스차량 답이 없는 A/S 접수 처리 불능 !2019/12/23 Q: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회사원 인 k씨는 12월초 Benz차를 리스로 계약, 인도 받았는데 바로 차에 경고 등이 들어와서 계약한 딜러에게 연락했더니 딜러가 본사에 확인 후에 접수가 안된 사항 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A: 본지가 Merdeses Benz Korea에 문의한 결과 자기들은 차 수입만 하고 판매와 AS 는 각 딜러 사가 한다는 답변 이었습니다. 딜러는 본사에 미루고 본사는 딜러에게 미루기만 한다면 소비자는 어떻게 ... 영업시간 종료 후, ATM기 잦은 오작동 ?2019/12/23 Q: 국내 굴지의 편의점들과 대형 시중 은행 들이 제휴하여 은행 영업시간 종료 후에도 수수료 없이 ATM 기에서 현금인출이 가능하게 서비스가 시작 되었을 때 많은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작은 혜택이지만 감사할 일이다. 그런데 기계이다 보니 가끔 오작동으로 고장 나 서비스 불능이 되기도 한다. 인천 구 월동소재 S편의점 L카드ATM기 의경 우 오전9시30분에 안되었는데 저녁5시30분에도 여전히 안되었다. L카드 ATM기 관리회사에 문의하였다. A: 담당자의 답변은 통신 장애나 기기오작동 문제가 생기면 편의점. ATM기기번호를 바로 신고해야 신속 조치가 가능하다는 답변입니다. 기왕에 소비자들을 위한 무수수료 서비스 라면 기기관... 광역버스 요금 체계2019/07/13 Q:인천에서 강남 가는 9100번 버스의 요금은 2650원인데 서울 교대역에서 하차할 때 500원이 더 결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A:인천광역시 광역버스 감독기관의 답변은 광역버스의 요금 결정은 택시와 같이 기본료 2650원에 30km부터는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고 한다. 이런 요금 체계가 소비자보다는 업자 위주의 정책이 아니냐는 지적에 차후 결졍 때는 소비자 위주의 긍정적 검토를 하겠다는 답변이 있었다. 1 2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