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아울렛, 제24회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기사입력 2019.12.11 22:17 조회수 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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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아울렛, 제24회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온라인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및 방문고객 솔루션을 통한 마케팅 혁신  

2015년 대통령상에 이어 올해 국무총리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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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2월 11일)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은 11일(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4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 쇼핑몰 ’마리오몰’만의 특화된 마케팅 기법으로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올해 유통대상 수상 기업 중 아울렛 기업으로서는 마리오아울렛이 유일하다. 이는 ‘고객 개인화 서비스’의 오프라인 연동 활용 기술과 오프라인 방문 고객의 이동경로 및 방문 주기 등을 파악하여 MD개편 및 동선 구축에 활용한 결과다. 마리오아울렛은 2015년 대통령상 수상 이후 2019년에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온라인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마리오몰에서 운영 중인 ‘고객 개인화 서비스’는 고객 개개인 별로 자주 쇼핑하는 상품 검색 또는 구매 패턴 등을 빅데이터로 정리하여 동일 표본 집단의 데이터와 연동시킴으로써 맞춤형 상품 소개 및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 솔루션이다  

오프라인에서 이를 활용할 경우에는 주차장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개인별로 최적의 쇼핑동선 안내 및 즐겨 찾는 상품의 행사 정보 등을 개인 휴대폰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 방문 고객 분석 솔루션

‘방문 고객 분석 솔루션’을 통해서는 마리오아울렛 1, 2, 3관 중에 어느 건물에 트래픽이 많은지, 몇 층에서 고객의 흐름이 끊어지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간별로 최적화된 휴게공간 및 행사 정보 소통공간 등을 조성하는 데 활용이 가능하고 이미 기술을 활용 중이다.  

마리오아울렛은 이에 멈추지 않고 외국인 고객을 위해 온라인 챗봇을 통한 ‘다국어 실시간 통역서비스’ 및 ‘옴니채널 픽업서비스’ 등 다양한 IT 기술을 오프라인에 활용하여 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을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About 마리오아울렛 

마리오아울렛은 2001년에 오픈한 대한민국 패션 정통 아웃렛으로 유명브랜드의 품질 좋은 상품을 365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합리적 쇼핑 명소이다. 3개 건물로 이뤄진 도심형 쇼핑시설로, 1관은 2001년, 2관은 2004년, 3관은 2012년에 오픈 하였으며 2013년에는 1관을 증축 오픈 하였다. 최근 2018년 4월에는  전관 리뉴얼을 진행하여 ‘도심 속 문화 휴식 공간’으로  거듭났으며, 750여 개의 남성복, 여성복, 아웃도어, SPA, 스포츠, 리빙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위치: 1호선 및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 마리오아울렛역 4번 출구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9길 23호) 

설립일: 1980년 8월 17일

대표이사: 홍성열 

 

※     담당자 문의처: 마리오아울렛 경영지원본부 홍보 팀  

주홍관 대리 • 02-2109-7217 • 010-8245-5492 • mariopr@emario.co.kr

  
[장인섭 기자 mindjang@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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